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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129/Date.2023-04-12 오후 4:26:01/View.529

유카로오토모빌, 2023 아우디 서비스 경진대회 Twin Cup 2023 1위 수상

 
아우디, A/S서비스 및 기술 경진대회 ‘아우디 트윈컵 2023’ 한국 결선 성료
 
● 총 29개팀 56명 참가, 실제 고객 응대와 정비 기술에 대한 이론과 실무 역량 평가 
● A/S 서비스 역량 향상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여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고객 신뢰를 높이기 위한 노력 
● ‘아우디 트윈컵 2023’ 부문별 개인 성적 우수자 2인 선발, 총4명으로 구성된 한국 대표팀으로 ‘아우디 트윈컵 월드 챔피언십’ 출전
 
아우디 코리아(사장: 임현기)가 4월 8~9일 양일간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고객 서비스 및 정비 기술 경진대회인 ‘아우디 트윈컵 2023 (Audi Twin Cup 2023) 한국 결선’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아우디 트윈컵’은 매년 전 세계 아우디 A/S 서비스 직원들의 서비스 역량 향상을 위해 실시하는 행사로 한국에서는 2008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아우디 공식 딜러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분야는 고객 응대 역량 및 제품 지식을 겨루는 ‘서비스’ 부문과 정비 기술력을 평가하는 ‘테크놀로지’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번 아우디 트윈컵 2023 한국 결선에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진행된 온라인 테스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총 29개 팀 (서비스 부문 10팀, 테크놀로지 부문 19팀) 56명이 참가했다. 평가는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토대로, 이론과 실제 상황을 고려한 고객 응대 및 정비 기술, 그리고 실제 차량으로 실시하는 팀별 실기 테스트 및 개인별 필기 테스트를 통해 진행되었다.
 
 
 
 
 
 
 
‘아우디 트윈컵 2023’ 한국 결선 서비스 부문 최종 1위는 코오롱아우토 ‘KolonSongpa’ 팀, 2위는 태안모터스 ‘Teian’ 팀이 이름을 올렸으며, 테크놀로지 부문 최종 1위는 유카로오토모빌 ‘Progressive’ 팀, 2위는 위본모터스 ‘MOST1’ 팀, 3위는 위본모터스 ‘road’ 팀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부문별 개인 성적 우수자 2인을 선발, 총 4명으로 구성된 한국 대표팀은 오는 7월 11일부터 14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진행되는 ‘아우디 트윈컵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하여 전 세계 아우디 서비스 직원들과 실력을 겨루게 된다. 올해는 서비스 부문에 코오롱아우토 김대진, 태안모터스 오형록, 테크놀로지 부문에 유카로오토모빌 김현수, 위본모터스 한우현이 한국 대표팀으로 선발되어 세계 결선에 출전하게 된다.
 
앞서 한국팀은 뛰어난 서비스 품질 및 기술력과 팀워크를 바탕으로 아우디 트윈컵 월드 챔피언십에서 2013년 종합우승, 2015년 서비스 부문 2위 수상, 2016년 서비스부문 1위 수상에 이어 2021년 종합 2위의 영예를 안으며 뛰어난 역량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인정받은 바 있다.
 
 
 
한편 아우디 코리아는 지속적인 e-모빌리티 전동화 전략 추진과 함께 A/S 서비스 체계도 구축 중이다. 전국 주요 도시와 거점에서 신속하고 편리한 전동화 차량의 수리 및 점검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네트워크 인프라와 시설 확대에 투자하고 있으며, 동시에 전기차 모델 전문 정비인력 양성에 대한 투자도 계속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신차 판매와 더불어 A/S 서비스의 질적, 양적 향상에 주력하여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한 해로 삼겠다는 목표다.
  • 유카로오토모빌, 2023 아우디 서비스 경진대회 Twin Cup 2023 1위 수상

    No.129/Date.2023-04-12 오후 4:26:01/View.529

    유카로오토모빌, 2023 아우디 서비스 경진대회 Twin Cup 2023 1위 수상

     
    아우디, A/S서비스 및 기술 경진대회 ‘아우디 트윈컵 2023’ 한국 결선 성료
     
    ● 총 29개팀 56명 참가, 실제 고객 응대와 정비 기술에 대한 이론과 실무 역량 평가 
    ● A/S 서비스 역량 향상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여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고객 신뢰를 높이기 위한 노력 
    ● ‘아우디 트윈컵 2023’ 부문별 개인 성적 우수자 2인 선발, 총4명으로 구성된 한국 대표팀으로 ‘아우디 트윈컵 월드 챔피언십’ 출전
     
    아우디 코리아(사장: 임현기)가 4월 8~9일 양일간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고객 서비스 및 정비 기술 경진대회인 ‘아우디 트윈컵 2023 (Audi Twin Cup 2023) 한국 결선’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아우디 트윈컵’은 매년 전 세계 아우디 A/S 서비스 직원들의 서비스 역량 향상을 위해 실시하는 행사로 한국에서는 2008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아우디 공식 딜러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분야는 고객 응대 역량 및 제품 지식을 겨루는 ‘서비스’ 부문과 정비 기술력을 평가하는 ‘테크놀로지’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번 아우디 트윈컵 2023 한국 결선에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진행된 온라인 테스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총 29개 팀 (서비스 부문 10팀, 테크놀로지 부문 19팀) 56명이 참가했다. 평가는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토대로, 이론과 실제 상황을 고려한 고객 응대 및 정비 기술, 그리고 실제 차량으로 실시하는 팀별 실기 테스트 및 개인별 필기 테스트를 통해 진행되었다.
     
     
     
     
     
     
     
    ‘아우디 트윈컵 2023’ 한국 결선 서비스 부문 최종 1위는 코오롱아우토 ‘KolonSongpa’ 팀, 2위는 태안모터스 ‘Teian’ 팀이 이름을 올렸으며, 테크놀로지 부문 최종 1위는 유카로오토모빌 ‘Progressive’ 팀, 2위는 위본모터스 ‘MOST1’ 팀, 3위는 위본모터스 ‘road’ 팀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부문별 개인 성적 우수자 2인을 선발, 총 4명으로 구성된 한국 대표팀은 오는 7월 11일부터 14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진행되는 ‘아우디 트윈컵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하여 전 세계 아우디 서비스 직원들과 실력을 겨루게 된다. 올해는 서비스 부문에 코오롱아우토 김대진, 태안모터스 오형록, 테크놀로지 부문에 유카로오토모빌 김현수, 위본모터스 한우현이 한국 대표팀으로 선발되어 세계 결선에 출전하게 된다.
     
    앞서 한국팀은 뛰어난 서비스 품질 및 기술력과 팀워크를 바탕으로 아우디 트윈컵 월드 챔피언십에서 2013년 종합우승, 2015년 서비스 부문 2위 수상, 2016년 서비스부문 1위 수상에 이어 2021년 종합 2위의 영예를 안으며 뛰어난 역량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인정받은 바 있다.
     
     
     
    한편 아우디 코리아는 지속적인 e-모빌리티 전동화 전략 추진과 함께 A/S 서비스 체계도 구축 중이다. 전국 주요 도시와 거점에서 신속하고 편리한 전동화 차량의 수리 및 점검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네트워크 인프라와 시설 확대에 투자하고 있으며, 동시에 전기차 모델 전문 정비인력 양성에 대한 투자도 계속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신차 판매와 더불어 A/S 서비스의 질적, 양적 향상에 주력하여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한 해로 삼겠다는 목표다.
  • 아우디 코리아, 2023 봄 맞이 쇼룸 이벤트 및 고객 초청 라이프스타일 이벤트 개최

    No.128/Date.2023-04-05 오후 1:44:03/View.480

    아우디 코리아, 2023 봄 맞이 쇼룸 이벤트 및 고객 초청 라이프스타일 이벤트 개최

     
     
    · 4월8일부터 5월21일까지 전국 9개 딜러 쇼룸에서 ‘2023 스프링 아우디 딜러 로드쇼’ 개최
    · 4월22일부터 6월4일까지 아우디 A8 및 e-트론 GT고객 초청 ‘아우디 익스피리언스 데이 & 나잇 드라이브’ 행사 진행
    ·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고객과의 접점 확대 및 아우디의 프리미엄 브랜드 경험 제공
     
     
    아우디 코리아(사장: 임현기)가 전국 아우디 공식 딜러사와 함께 골프와 차량 시승 등 브랜드 경험을 연계한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4월 8일부터 5월 21일 동안 아우디 코리아 공식 딜러사 쇼룸에 고객을 초청하여 ‘2023 스프링 아우디 딜러 로드쇼 (2023 Spring Audi Dealer Roadshow)’를 진행한다. 
     
    ‘2023 스프링 아우디 딜러 로드쇼’는 기존 고객과 가망 고객들에게 KLPGA 프로들의 1:1 원포인트 골프 레슨과 아우디 차량 시승 기회를 제공하여, 아우디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는 전국 9개 딜러 쇼룸에서 (고진모터스 동대문, 태안모터스 남산, 위본모터스 분당, 코오롱아우토 송파, 유카로오토모빌 남천, 아이언오토 금정, 중산모터스 전주, 한서모터스 원주, 바이에른오토 의정부) 각 딜러사를 통해 사전 예약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행사 참여 고객들은 KLPGA 김가형, 임미소, 전지선 프로에게 1:1 원 포인트 골프 레슨을 받을 수 있으며, 아우디 차량 시승과 함께 전시 차량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고, 직접 상담도 가능하다. 
     
    행사 기간 중 차량을 계약 및 출고하는 고객에게는 딜러사별 고객 선물과 함께 추첨을 통해 부쉬넬 프로 X3 (Bushnell Pro X3 distance meter) 거리 측정기를 증정할 예정이다. ‘2023 스프링 아우디 딜러 로드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딜러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3 아우디 스프링 딜러 로드쇼’와 더불어, 아우디 A8과 아우디 e-tron GT의 기존 고객과 가망 고객을 초청하여 4월22일부터 6월4일까지 ‘아우디 익스피리언스 데이 & 나잇 드라이브 (Audi Experience Day & Night Drive)’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우디 익스피리언스 데이 & 나잇 드라이브’ 참여 고객은 딜러와 함께 쇼룸에서 골프장까지 ‘아우디 A8’ 과 ‘아우디 e-트론 GT’ 를 시승하고, 오후 라운딩 후 골프장에서 쇼룸까지 시승해서 돌아오는 프로그램으로, 아우디 차량의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등 운전자와 보행자의 안전을 위한 최첨단 안전 및 편의 기능들을 주간과 야간 도로 환경에서 모두 경험할 수 있다. 
     
    이 행사는 아우디가 지향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는 동시에 아우디의 미래 모빌리티 전략을 가장 잘 보여주는 ‘아우디 e-트론 GT’와 아우디의 플래그십 대형 세단인 ‘아우디 A8’ 의 시승을 통해 보다 밀도 있는 아우디의 드라이빙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아우디 익스피리언스 데이 & 나잇 드라이브’ 행사는 가평베네스트 골프클럽 (서울/경기) 및 오크벨리 CC (원주), 내장산 골프 & 리조트 (전주), 오펠골프클럽 (대구), 정산 CC (부산), 5개 골프클럽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딜러사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행사 기간 중 아우디 A8 또는 아우디 e-트론 GT 계약 및 출고 고객에게는 딜러사별 선물과 함께 추첨을 통해 사우스케이프 CC 4인 숙박 및 라운딩 패키지, PXG 상품권, 그리고 애플워치 울트라를 증정할 계획이다.
     
    아우디 코리아는 2023년 다양한 고객 행사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동시에 기존 고객과 잠재 고객들에게 아우디의 프리미엄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 아우디, ‘리턴 투 아우디 캠페인 2023’ 실시

    No.127/Date.2023-04-05 오후 1:40:44/View.518

    아우디, ‘리턴 투 아우디 캠페인 2023’ 실시

     

    · 4월 3일부터 4월 29일까지 전국 아우디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13가지 필수 항목 무상 점검 서비스 제공
    · 2019년 4월 30일 이전 등록 차량 중 일부를 대상으로 진행 
    · 캠페인 기간 중 아우디 순정 부품 20% 할인 제공 (일부 품목 제외)
     

    아우디 코리아(사장: 임현기)가 오는 4월 29일까지 총 4주간 아우디 일부 고객을 대상으로 '리턴 투 아우디 캠페인 2023’을 실시한다.
     
    전국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서비스 캠페인은 2019년 4월 30일 이전 등록 차량 중 1년 이상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진행되는 캠페인으로 세심한 차량 점검을 통해 고객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운행을 돕고 올바른 차량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에는 아우디의 전문 테크니션과 최첨단 장비를 통해 13가지 필수 항목에 대한 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캠페인 기간 중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아우디 순정 부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여 장기 차량 보유 고객의 수리비용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단, 엔진오일 및 타이어 제외). 또한 캠페인 대상 고객 중 유상수리 또는 서비스 연장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 사고수리 자기부담금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아우디의 ‘리턴 투 아우디 캠페인2023’은 고객이 아우디 차량을 운행하는 동안 안전한 차량 관리를 돕기 위해 구성한 캠페인으로 '마이아우디월드(myAudiworld)’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사전 예약 시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차량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유카로오토모빌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유카로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

    부산 사상 : 051.995.0088

    부산 민락 : 051.626.0056

    창원 : 055.245.0999

    울산 : 052.227.2255

    진주 : 055.754.8118

    제주 : 064.744.0911

  • 아우디 코리아, 더 뉴 아우디 Q2 어드벤쳐 패키지 프로모션 실시

    No.126/Date.2023-04-05 오후 1:38:13/View.592

    아우디 코리아, 더 뉴 아우디 Q2 어드벤쳐 패키지 프로모션 실시

     
    • 4월 1 일 이후 출고 고객 대상 루프 캐리어 및 루프 박스, 데코레이티브 필름 등 무료 장착 프로모션 
    • 본격적인 나들이철 대비 여행,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수납 공간과 실용성 더해
    • 아우디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재고 소진 시까지 무료 장착 서비스 제공
     
     
    아우디 코리아 (사장 임현기)는 감각적인 디자인의 프리미엄 컴팩트 SUV, ‘더 뉴 아우디 Q2 35 TDI (The new Audi Q2 35 TDI)’와 ‘더 뉴 아우디 Q2 35 TDI 프리미엄 (The new Audi Q2 35 TDI Premium)’ 차량 출고 고객 대상 더 뉴 아우디 Q2 어드벤쳐 패키지 프로모션을 4월 1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더 뉴 아우디 Q2 어드벤쳐 패키지 프로모션은 아우디Q2 차량 출고를 완료한 고객들에게 루프 캐리어 및 루프 박스, 데코레이티브 필름, 사이드 도어 필름을 제공하며, 무료 장착 서비스도 포함된다. 루프 캐리어 및 루프 박스는 여행, 캠핑 등 다양한 야외 액티비티에 필요한 수납공간을, 데코레이티브 필름은 기존 아우디 Q2의 간결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에 개성 있고 세련된 디테일을 더해주어 ‘아우디 Q2’의 타겟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우디 Q2는 아우디 특유의 간결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에 최첨단 기술로 무장해 높은 실용성을 겸비한 컴팩트 SUV로 젊은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모델이다. 올 1월에 출시한 ‘더 뉴 아우디 Q2 35 TDI’와 ‘더 뉴 아우디 Q2 35 TDI 프리미엄’은 기존 ‘아우디 Q2’ 모델의 부분 변경 모델로 새로운 헤드라이트 디자인, 이전 모델 대비 17mm 더 길어진 전장에 아우디만의 감성적인 디자인 디테일이 더해졌다. 더 뉴 아우디Q2 35 TDI’와 ‘더 뉴 아우디 Q2 35 TDI프리미엄’은 전륜구동 모델로, 2.0L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과 S 트로닉 7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하여 민첩한 주행성능과 공인 표준 연비 1등급의 우수한 연료 효율을 자랑한다.
     
     
    더 뉴 아우디 Q2 어드벤쳐 패키지 프로모션은 4월 1일 이후 등록되는 차량부터 해당하며, 제품의 재고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 액세서리 장착은 5월 이후 전국 아우디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가능하다. 더 뉴 아우디 Q2 어드벤쳐 패키지 프로모션 관련 궁금한 사항은 아우디 고객 지원센터 (080-767-2834) 또는 유카로오토모빌로 문의하면 된다.
  • 2023년 4월 3일, 울산 신차 중고차 복합 전시장 확장이전 GRAND OPEN!

    No.125/Date.2023-03-31 오후 4:27:15/View.460

    2023년 4월 3일, 울산 신차 중고차 복합 전시장 확장이전 GRAND OPEN!

     

    아우디 신차와 공식인증중고차 복합 전시장으로 총 35대 전시

     

     

    아우디 공식딜러 유카로오토모빌(대표: 한호종)이 아우디 울산전시장을 확장 이전 오픈했다고 밝혔다.
     
    울산광역시 남구 돋질로에 확장 오픈한 울산전시장은 대지면적 1,288.8㎡, 2,988.15㎡의 연면적에 지상 4층의 건물로 신축되었으며 총 25대의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울산전시장은 아우디 신차와 공식인증중고차 복합 전시장으로 1층과 2층에는 12대의 신차, 3층에는 아우디 공식 인증 중고차 23대가 전시된다. 아우디 공식인증중고차는 울산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이 신차 구매와 같은 프리미엄을 느낄 수 있도록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카로오토모빌 한호종대표는 “아우디 울산전시장은 최초 2013년 오픈하여 지난 10년동안 지역내 수입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신차와 공식인증중고차 복합전시장 확장 이전오픈으로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더욱 아우디의 프리미엄을 경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시장 오픈을 기념해 울산 전시장 내방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아우디 머그컵 세트를 증정하며, 아우디 구매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우디 골프백 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유카로오토모빌은 K 리그1 울산현대축구단과 스폰서쉽을 체결하고 있어 홍명보감독과 선수들을 울산전시장으로 초청하여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할 계획이다.
     
    유카로오토모빌은 지난 2001년부터 부산, 울산, 경남, 제주를 대표하는 아우디 공식딜러로 사업을 시작했으며, 현재 부산, 경남, 울산, 제주 지역에  6개  전시장과 부산남천공식인증중고차 전시장,  6개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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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우디공식딜러 유카로오토모빌]

     

    <전시장>

    부산 남천 전시장      부산광역시 수영구 황령대로 501 (051-611-3844)

    부산 해운대 전시장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305 (051-995-0000)

    창원 전시장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해안대로 232 (055-245-2233)

    울산 전시장             울산광역시 남구 남구 돋질로 356 (052-257-3883)

    진주 전시장             경상남도 진주시 남강로 537 (055-924-0000)

    제주 전시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삼로 111 (064-748-2211)

    부산 남천 공식인증중고차(AAP) 전시장  부산광역시 수영구 황령대로 501 (051-923-0055)

    울산 공식인증중고차(AAP) 전시장  울산광역시 남구 남구 돋질로 356 (052-273-8808)

     

    <서비스센터>

    부산 사상 서비스  부산광역시 사상구 학감대로 191번길9 (051-995-0088)

    부산 민락 서비스   부산광역시 수영구 무학로 60  (051-626-0056)

    창원 서비스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해안대로 232 (055-245-0999)

    울산 서비스         울산광역시 남구 정동로 127 (052-227-2255)

    진주 서비스         경상남도 진주시 천수로 294-1 (055-754-8118)

    제주 서비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삼로 111 (064-744-0911)

  • 📢 아우디 공식딜러 유카로오토모빌 안내문

    No.124/Date.2023-03-27 오후 3:15:50/View.563

    📢 아우디 공식딜러 유카로오토모빌 안내문

  • 아우디, ‘아우디 Q6 e-트론’ 프로토타입 테스트 돌입

    No.123/Date.2023-03-27 오후 2:59:18/View.600

    아우디, ‘아우디 Q6 e-트론’ 프로토타입 테스트 돌입

     
    • ‘아우디 Q6 e-트론’, 프리미엄 플랫폼 일렉트릭(PPE) 플랫폼을 적용한 최초의 아우디 모델
    • ‘아우디 Q6 e-트론’을 시작으로 2025년까지 10개 이상 순수전기차 포함 20개 이상 신 모델 선보일 계획
     
     
     
     
    아우디는 2025년까지 10개 이상의 순수 전기차를 포함한 20개 이상의 새로운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며, ‘아우디 Q6 e-트론’은 아우디 브랜드 역사 상 가장 공격적이고 광범위한 이 모델 공세의 시작을 알린다. ‘아우디 Q6 e-트론’ 모델 시리즈가 잉골슈타트 본사에서 e-모빌리티 시대 개막을 알리고, 사내 배터리 조립 시설은 전기 모빌리티를 향한 아우디의 노력과 헌신을 잘 보여줄 것이다.
     
     
    아우디는 현재 유럽의 최북단에서 생산이 임박한 ‘아우디 Q6 e-트론’의 프로토타입을 테스트하고 있다. 엄격한 안전 규정에 따라, Q6 e-트론은 추위를 견디며 다양한 커브와 코너를 달린다. 미래형 양산 모델 시리즈인 ‘아우디 Q6 e-트론’은 새로운 ‘프리미엄 플랫폼 일렉트릭(PPE)’ 기술 플랫폼을 기반으로 선보이는 최초의 아우디 모델이다. 800볼트 전기 시스템, 강력하고 효율적인 전기 모터, 혁신적인 배터리 및 충전 관리 시스템, 그리고 새로 개발된 전자 아키텍처를 갖춘 ‘아우디 Q6 e-트론’ 프로토타입은 아우디 모델 라인의 전동화와 디지털화를 향한 중요한 모델이다.
     
     
     
     
     
     
    SUV와 스포트백 모델로 선보이게 될 새로운 Q6 e-트론 모델 시리즈는 지속가능한 생산과 잉골슈타트 현장 인력의 향상된 숙련도, 그리고 아우디의 전동화 미래를 상징하는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우디는 탄탄한 경영 성과 지표를 바탕으로 빠른 속도로 커넥티드 순수 전기 프리미엄 모빌리티 공급자로 거듭나고 있다. 한편, 아우디 그룹은 기록적인 성과로 2022년 회계 연도를 마무리했다.
     
     
    아우디 AG의 최고 경영자 마커스 듀스만(Markus Duesmann)은 “우리의 ‘진보 2030 (Vorsprung 2030)’ 전략은 여러 위기 상황에서도 올바른 해답을 제공한다.” 라며 “우리는 지속가능성과 제품 디지털화 및 전동화를 체계적으로 고도화하는 데 온전히 집중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 아우디, 2022년 역대 최대 영업이익 달성

    No.122/Date.2023-03-20 오전 9:43:20/View.625

    아우디, 2022년 역대 최대 영업이익 달성

     
    •  마커스 듀스만 CEO, “지속가능성, 디지털화, 전동화 전략이 여러 위기 상황에서도 올바른 해답 제시” 
    •  위르겐 리터스베르거 CFO, “2022년 전 세계적으로 어려운 조건 속에서도 우수한 재정적 능력 발휘” 
    •  매출 618억 유로, 영업이익 76억 유로 달성, 순현금흐름 48억 유로에 달해 
     

     

    서울, 2023년 3월 20일– 2022년, 아우디 그룹은 커넥티드 순수 전기 프리미엄 모빌리티 브랜드로 거듭나려는 노력을 이어가는 동시에 기록적인 성과로 회계 연도를 마무리했다. 그룹의 매출은 16.4% 증가한 618억 유로, 영업이익은 무려 40%가량 증가해 역대 최대치인 76억 유로를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전년 10.4%에서 12.2%로 증가했으며, 순현금흐름은 그룹 역사 상 두 번째로 높은 48억 유로에 달했다. 2022년 뛰어난 재무 성과의 주요 요인으로는 글로벌 이슈 상황에서의 위기 관리 능력, 강력한 가격 포지션, 벤틀리, 람보르기니, 두카티 브랜드의 좋은 실적 등이 작용했다. 2022년에는 또한 순수 전기 차량 인도량 역시 상당수 증가했다. 아우디는 2023년 새로운 Q6 e-트론 모델 시리즈를 시작으로 그룹 역사상 최대 규모의 제품 캠페인을 개시할 예정이다. Q6 e-트론 모델 시리즈는 PPE(Premium Platform Electric)가 적용된 첫 번째 순수 전기 모델이 될 예정이다.

    마커스 듀스만(Markus Duesmann) 아우디 AG CEO는 “우리의 진보(Vorsprung) 2030 전략은 여러 위기 상황에서도 올바른 해답을 제시한다.”라며 “아우디는 지속가능성과 제품 디지털화 및 전동화를 체계적으로 고도화하는 데 온전히 집중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전년 수준으로 고객에게 차량 인도

    아우디, 벤틀리, 람보르기니, 두카티 브랜드로 이루어진 프리미엄 브랜드 그룹은 2022년 총 1,638,638 (2021년: 1,688,978대)대의 자동차와 61,562(2021년: 59,447대)대의 오토바이를 고객에게 인도했다. 특히 상반기에 물류와 공급망 확보에 큰 어려움을 겪었음에도, 하반기의 우수한 실적 덕에 인도량은 이전 해 수준으로 유지되었다. 2022년, 아우디 브랜드는 1,614,231 (2021년: 1,680,512대)대의 자동차를 고객에게 인도했다.

     

     

     

    전기차, 큰 폭으로 성장 지속 

    아우디 그룹의 순수전기 모델 인도량은 2022년 다시 한 번 크게 증가했다. 44%가량 증가한 순수전기차 인도량(118,196 대)에 힘입어, 아우디 그룹은 체계적인 전동화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전기차에 대한 꾸준하고 높은 수요 덕에 전체 인도량에서 순수전기차 비율은 이전 해 4.8%에서 7.2%로 증가했다. PPE(Premium Platform Electric) 출시와 함께, 아우디는 커넥티드 순수전기 프리미엄 모빌리티 공급 분야의 리더가 되겠다는 약속을 공고히 하고 있다. 포르쉐와 협력해 개발한 PPE 플랫폼은 아우디 전기차 라인업을 확대하는 데 핵심적인 요소다. PPE를 기반으로 하는 최초의 생산 모델인 Q6 e-트론 모델 시리즈가 2023년 하반기 공개될 예정이다.

    듀스만 아우디 CEO는 “아우디 Q6 e-트론과 함께, 잉골슈타트에서 전기 모빌리티 시대가 열릴 것이다.”라며 “이를 위해 우리는 현장에 전용 배터리 조립 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이로써 이곳 독일에서 중요한 노하우를 구축하고 미래 현장의 직원들을 교육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록적인 매출 달성  

    2022년 아우디 그룹의 매출은 617억 5,300만 유로 (2021년: 530억 6,800만 유로)에 달한다. 16.4% 급등한 이유는 강력한 가격 포지션과 2022년 1월 1일 그룹에 합류한 벤틀리 브랜드의 영향이 작용했다. 순수 전기 아우디 Q4 e-트론, 아우디 e-트론,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 모델 역시 아우디 A3와 아우디 Q5 모델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높은 매출에 크게 기여했다.

     

     

     

     

     

     

     

     

     

     

     

    모든 사내 결정에 지속가능성 고려

    아우디 그룹은 2021년 회계 연도부터 EU 분류법에 따른 수치를 자발적으로 보고하고 있다. 그룹 총 수익에 대해 집계된 EU 분류법에 따른 수익의 비율은 총 수익의 13.5%(2021년: 12.8%)에 해당하는 83억 유로(2021년: 68억 유로)로 증가했다. 해당 수치에 집계된, 49% 증가한 순수 전기차 판매 이익은 아우디 브랜드의 전동화 로드맵에 또 다른 주요한 이정표나 다름없다. 아우디는 ‘진보 2030 전략’에ESG 지속가능성 기준을 포함하고 그 중요성을 다시금 강조하고 있다.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에 부합하는 지속가능한 개발에 최우선 순위를 두고 있다는 것을 보다 가시적이고 투명하게 보여주고자, 아우디 AG는 현재 독립 기관으로부터 포괄적인 ESG 등급 평가를 받고 있다. 평가 결과는 2023년 봄에 발표될 예정이다.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하기 위해, 아우디 AG는 또한 순환경제를 기반으로 자동차 밸류 체인을 구축하고 있다. 아우디는 향후 몇 년간 차량에 사용되는 재활용 재료의 비중을 꾸준히 늘릴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2차 재료에 대한 직접 접근성을 높임으로써 장기적인 공급 안정성을 개선할 수 있다. 연구, 재활용, 공급 분야15개 파트너와 함께, 아우디는 2022년 10월 ‘MaterialLoop’ 파일럿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아우디와 파트너들은 수명이 다한 자동차 자재를 새로운 자동차 생산에 활용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으며, 수명을 다한 차량 약 100여 대가 이미 해체되었다. 아우디는 해당 프로젝트 외에도 많은 순환경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네카르줄름(Neckarsulm), 잉골슈타트(Ingolstadt), 그리고 헝가리 죄르(Győr)에 위치한 아우디 공장과 브라티슬라바 폭스바겐 공장에서는 이미 알루미늄 순환 체계(Aluminum Closed Loop)가 실행되고 있다.

     

    아우디 그룹은 지속가능한 커넥티드 프리미엄 모빌리티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더욱 속도를 내고 있다. 2023년에서 2027까지, 아우디는 지출의 2/3에 해당하는 약 280억 유로를 전동화 및 디지털화 분야에 투자할 계획이다. 듀스만 CEO는 “우리는 지속가능한 목표에 집중해 이를 기반으로 단기 및 중장기 행동을 취할 것이다. 현재 계획 중인 향후 투자는 이러한 방향을 분명히 드러낸다.”라고 말했다.

     

     

     

    역대 최고 영업이익 기록

    아우디 그룹의 영업이익은 75억 5000만 유로에 달하며(2021년: 54억 9,800만 유로), 이는 무려 37.3%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률 역시 크게 증가하여 12.2%(2021년: 10.4%)를 기록했다. 이런 기록적인 성과는 우수한 시장 실적뿐 아니라 미리 확보해 둔 원자재 덕에 가능했다.

     

    사회적인 지속가능성을 중점으로 하는 아우디 방침에 따라, 직원들이 이러한 재정적 성과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역시 개선되고 있다. 이를 위해 아우디와 노사협의체는 사내 이익공유체계를 재정비했다. 이번 개정은 2019년의 공동협약 ‘아우디. 미래(Audi. Future)’를 기반으로 하며, 사내 연금제도를 강화하고 모든 직원이 회사의 이익 전체를 공유하도록 보장하는 데 중점을 두고있다. 개선된 시스템은 또한 이익 기반의 참여 요인이 되며, 이는 아우디가 장기적으로 매력적인 고용주로서의 입지를 굳히는 데 기여할 수 있다. 새로운 시스템에 따라 아우디는 쉽지 않은 해였던2022년 많은 노고를 기울인 직원들에게 이익을 공유하게 된다. 예를 들어, 독일 공장의 숙련된 근로자의 경우 올해 아우디 이익 공유액은 8,510유로다 (전년: 5,670 유로).

     

     

     

    벤틀리, 람보르기니, 두카티 역시 역대급 성과 기록

    아우디 그룹의 인상적인 성과에는 벤틀리, 람보르기니, 두카티의 실적도 큰 영향을 미쳤다. 세 브랜드 모두 2022년 회계 연도에 역대 최고 실적을 냈다. 3년 연속으로 인도량 기록을 경신한 벤틀리의 경우, 전년보다 3.5% 증가한 15,174대의 자동차를 인도하며 (2021년: 14,659대) 338만 4,000 유로(2021년: 284만 5,000유로)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사상 최고치인 20.9%(2021년: 13.7%)였으며, 영업이익은 전년도보다 훨씬 높은 7억 8,000만 유로(2021년: 3억 8,900만 유로)에 달했다.

     

    람보르기니는 지난 회계 연도에 고객에 9,233대(2021년: 8,405대)의 자동차를 인도했으며, 매출은 21.9% 증가한 237만 5,000 유로(2021년: 194만 8.000 유로)를 기록했다. 람보르기니의 영업이익은 6억 1,400만 유로(2021년: 3억 9,300만 유로), 영업이익률은 25.9%(2021년: 20.2%)였다.

     

    매우 어려운 공급 상황에서도, 두카티는 브랜드 역사 상 최대 단일 연도 인도량인 61,562대(2021년: 59,447대)의 오토바이를 고객에게 인도했다. 매출은 특히 개선된 가격 포지션 덕에 24.0% 증가한 10억 8,900만 유로(2021년: 8억 7,800만 유로)를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1억 900만 유로(2021년: 6,100만 유로), 영업이익률은 10.0%(2021년: 7.0%)로 증가했다.

     

     

     

     

     

     

     

     

     

     

     

     

     

     

    전년 대비 소폭 상승한 재무 결과

    아우디 그룹의 재무 결과는 2022년 15억 2,200만 유로(2021년: 14억 3,000만 유로)로 크게 증가했다. 이 수치에 반영된 아우디 그룹의 중국 사업 수익은 11억 5,300만 유로(2021년: 11억 4,000만 유로)에 달한다. 연말 세후 수익은 71억 1,600만 유로(2021년: 56억 4,900만 유로)를 기록했다.

     

     

     

    그룹 역사상 두 번째로 높은 순현금흐름 기록

    2022년 아우디 그룹의 순현금흐름은 48억 800만 유로(2021년: 77억 5,700만 유로)로, 그룹 역사상 두 번째로 높은 우수한 실적이다. 이례적으로 높았던 전년도에 비해 수치가 감소한 것은 부분적으로는 인도 능력 확보를 위한 재고 증가와 지속적인 물류 및 공급망 차질에서 비롯되었다. 또한 아우디 포뮬러 레이싱 GmbH에 대한 일회성 자본 출자 및 폭스바겐 그룹 내 판매사 분할 등의 변화와 더 높아진 세율도 순현금흐름에 영향을 미쳤다. 뿐만 아니라, 아우디 그룹 내 완전히 통합된 아우디 FAW NEV 컴퍼니Ltd. 의 투자를 포함해 전년 대비 투자 역시 증가했다. 창춘에 건설 중인 PPE 기반 순수 전기 아우디 모델 생산 공장을 통해, 아우디 그룹은 중국 내 현지화 순수 전기 모델 포트폴리오 확대를 위한 초석을 마련하고 있다.  

     

     

     

    2023 회계 연도 예측치

    아우디 CFO 위르겐 리터스베르거(Jürgen Rittersberger)는 “아우디는 전 세계적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2022년 우수한 재정적 능력을 발휘했으며 매출과 영업이익 기록을 경신했다.”라며 “이러한 성과는 우리가 앞으로도 야심 찬 전략적 목표를 이루어 나갈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준다.”라고 말했다.

    아우디 브랜드 그룹은 현재 공급 상황과 세계 경제 상황을 봤을 때, 2023년 회계 연도에도 계속해서 긍정적인 성과를 낼 수 있으리라고 기대하고 있다. 그룹 내 브랜드 차량 인도량은180만에서 190만 대로 예측되며, 매출은 690억에서 720억 유로로 또 한번 기록을 경신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동차 가격이 높은 수준으로 유지된다고 가정하면, 예상 영업이익률은 9에서 11% 정도다. 또한 순현금흐름은 45억에서 55억 유로로 예상되며, 이는 우수한 실적이 지속된다는 의미다.

     

     

     

    한눈에 보는 아우디 그룹 주요 수치

     

    2022

    2021
     

    브랜드 그룹 차량 인도량

    1,638,638

    1,688,978

    아우디 브랜드 인도량

    1,614,231

    1,680,512

    매출 (백만 유로)

    61,753

    53,068

    영업이익률 (%)

    12.2

    10.4

    순현금흐름 (백만 유로)

    4,808

    7,757

    재무 결과 (백만 유로)

    1,522

    1,430

    세후 수익 (백만 유로)

    7,116

    5,649

    EU 분류법에 따른 수익 (백만 유로)

    13.5

    12.8


    2023년 아우디 그룹 예상치

     

    2023

    그룹 차량 인도량 (백만 대)

    1.8–1.9

    매출 (백만 유로)

    69,000–72,000

    영업이익률 (%)

    9–11

    순현금흐름 (백만 유로)

    4,500–5,500

     

     
     
  • 아우디, IT 인력 400명 충원으로 소프트웨어 전문성 강화 및 브랜드 특화 기술 개발 주력

    No.121/Date.2023-02-03 오후 1:59:38/View.703

    아우디, IT 인력 400명 충원으로 소프트웨어 전문성 강화 및 브랜드 특화 기술 개발 주력

     
    • 아우디 AG 2025년까지 최대 2천 명의 IT 전문 인력 추가 영입으로 자동차용 소프트웨어와 브랜드 기술 개발에 박차
    • 아우디 CEO 마커스 듀스만 (Markus Duesmann), “우리는 명확한 전략을 통해 미래 핵심 분야의 주요 인재들을 이번에 영입하고 있으며, 
    해당 분야에서 우리는 폭스바겐 그룹의 강점을 적극적으로 확보하고 있다”고 밝혀"
     
     
     
    독일 아우디 AG는 미래의 모빌리티 경험을 개발하고 있으며, 폭스바겐 그룹 내부에서 창출되는 시너지를 활용하고 있다. 폭스바겐그룹의 소프트웨어 회사인 카리아드 (CARIAD)는 통합 기술 플랫폼 개발을 진행 중으로, 아우디는 카리아드 소프트웨어를 자사 모델에 적용하는 동시에 자체적으로 브랜드별 특징적인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아우디는 인력 구성 전환의 차기 단계 진행에 맞춰 소프트웨어 전문인력을 추가적으로 영입할 계획이다. 인력 구성 전환은 아우디가 미래 관련 분야에서 추진 중인 작업으로, 400명가량의 새로운 IT 전문 인력을 추가로 선발해 현재의 전환 작업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며, 2025년까지 최대 2천 명을 고용할 예정이다.
     
     
    마커스 듀스만 (Markus Duesmann) 아우디 CEO는 “아우디는 일찌감치 e-모빌리티와 디지털화에 대한 명확한 전략을 수립했다. 우리는 미래 핵심 분야의 주요 인재들을 영입하고 있으며, 해당 분야에서 우리는 폭스바겐그룹의 강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우디가 영입을 추진하는 분야는 소프트웨어와 자동차라는 두 세계를 하나로 합치는 다면적인 작업이 필요해, IT 전문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듀스만은 “아우디는 자율 주행부터 디지털 생태계까지 확장된 소프트웨어 역량을 바탕으로 도로 위에서 기술적인 혁신을 구현할 것이다.” 라고 덧붙였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부터 전자 사운드에 이르기까지
    소프트웨어는 오늘날 모든 자동차에서 사용되고 있다. 아우디 Q4 e-트론과 Q4 스포트백 e-트론의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좋은 예로, 운전석 앞 유리창에 내비게이션 시스템의 방향 전환 표시 화살표와 같은 가상의 다이내믹 콘텐츠를 표시해준다.
    특히, 시야 확보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주행 중 편안함과 안전성을 보장한다.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가능해진 것은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개발이 일조한 덕분으로, 아우디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 또한 마찬가지이다.
     
    e-모빌리티 또한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에게 새로운 활동 무대를 열어주고 있다. 전기차의 사운드를 디자인하고 전기 구동 시스템의 전력 전자장치 제어를 프로그램하는 것 또한 바로 소프트웨어 개발자들로, 전기 구동 시스템의 부품들은 차량의 안전성, 효율성, 주행 성능 및 생태 균형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미래의 비전을 실현하는 일
    아우디는 이미 소프트웨어 중심의 미래형 콘셉트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가장 최근 사례가 바로 아우디 액티브스피어 콘셉트 (Audi activesphere concept)로, 탑승자는 혼합현실 헤드셋을 통해 실제 주변 환경과 도로를 볼 수 있고, 동시에 눈 앞에 나타나는 3D 컨텐츠와 인터랙티브 요소를 개인별로 설정할 수 있다. 아우디 디멘션(Audi dimensions)이라는 명칭의 이 혁신적인 작동 콘셉트는 IT 전문가들이 현재 개발하고 있는 미래의 다양한 적용분야에 대한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있다.
     
     
     
    아우디, 개척정신을 가진 인재에게 자유와 유연성을 제공하는 최고의 일터
    자비에르 로스 (Xavier Ros) 아우디 경영위원회 인재 및 조직 담당 위원은 “우리는 지속 가능한 프리미엄 모빌리티 분야에서 선구자가 되고자 한다. 새로운 분야에 뛰어들 개척정신과 용기를 지닌 인재들을 찾고 있으며, 이들이 아우디의 지속적인 성공을 이끌어줄 것이다. 아우디라는 일터에서 인재들은 흥미로운 기술 환경에서 독립적으로 다양한 하이브리드 작업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자유를 누리게 될 것이다” 고 말했다.
     
    최근, 글로벌 기관인 우수고용협회 (Top Employer Institute)는 3년 연속으로 아우디를 “독일 최우수 고용기업 (Top Employer Germany)”으로 선정했다. 아우디는 특히 기업의 사회적 책임, 다양성 및 포용 정책, 웰빙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더 나은 일상 (better normal)”과 같은 프로젝트 및 아우디의 “하이브리드 워킹 (hybrid working)” 협약은 유연한 근무 방식을 장려하고 있다. 동시에,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및 직원 네트워크를 통해 독일 사업장에만 100개국 이상의 국적을 지닌 다양한 인력이 근무하고 있고, 아우디는 사내 다양성 문화를 더욱 발전시키고 있다. 마지막으로, 2029년까지 일자리 보장을 단행해 모든 임직원이 미래 분야의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는 데 필요한 안정성을 제공해주고 있다. 3년 연속 수상으로, 아우디는 독일 내에서 가장 일하고 싶은 직장으로 손꼽힌다.
     
     
     
    IT 직무 모집 온라인 공개, 통합 커리어 사이트를 통해 팀워크 강조
    모든 IT 직무 모집 정보는 아우디 직무 포털 (Audi Job Portal)과 새롭게 문을 연 폭스바겐 및 카리아드 통합 커리어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든 폭스바겐 그룹 산하 브랜드처럼, 폭스바겐 승용차는 카리아드의 자동차용 전자 아키텍처를 모든 모델에 적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상당한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그 반면, 프리미엄 브랜드로써 아우디는 다양한 기술 혁신 중에서도 특히 아우디 액티브스피어 콘셉트에서 새로운 작동 콘셉트를 통해 선보인 바와 같이 개인용 프리미엄 모빌리티에 주력하고 있다. 이러한 개발 우선순위 차이를 통해, 폭스바겐 그룹은 개인용 기능과 서비스를 보다 빠르게 시장에 선보인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 아우디, 2022년 10만대 이상의 전기차 판매 대수 달성

    No.120/Date.2023-01-25 오전 10:30:25/View.415

    아우디, 2022년 10만대 이상의 전기차 판매 대수 달성

     
    •   공급 제약 및 일시적인 생산 중단으로 인해 전체 판매 대수는 전년대비 3.9% 감소한 161만 대 기록
    •   반면 순수 전기차의 판매대수는 44% 이상 증가
    •   아우디 AG 이사회 멤버 및 세일즈 & 마케팅 최고 책임자, 힐데가르트 보트만 “아우디는 자신감을 가지고 미래를 향해 전진할 것이다.”
     
     
    독일 아우디AG는 2022년 전동화 전략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이루었다고 발표했다. 전 세계적인 공급 제약과 일시적인 생산 중단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118,169대의 아우디 브랜드 전기차를 전세계 고객에게 인도했다. 특히 전체 판매량 가운데 순수전기차의 비중은 2021년 보다 44% 증가했다.

    아우디 AG이사회 멤버 및 세일즈 & 마케팅 최고 책임자인 힐데가르트 보트만 (Hildegard Wortmann) 은 “순수 전기차 모델 판매량 증가는 아우디의 e-모빌리티 전략이 올바른 방향을 향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고 확신한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서 아우디는 2026년부터 전 세계 모든 시장에 선보이는 신차로 순수 전기차만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아우디의 프리미엄 컴팩트 세그먼트의 아우디 Q4 e-트론(스포트백 모델 포함)과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에 대한 높은 수요는 지속가능한 프리미엄 모빌리티로 옮겨가기 위한 아우디의 여정에 가속도를 더하고 있다. 하반기 우리나라에 새로 출시 될 아우디 Q8 e-트론 또한 전기차 부문의 선구자 역할을 해온 아우디 e-트론의 성공 스토리를 계속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순수 전기차 모델과 더불어 아우디 A3(+12.1%), 아우디 A4(+8.0%) 및 아우디 Q5(+2.7%)가 전체 포트폴리오 중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였다. 2022년은 고성능 차량을 생산하는 아우디AG의 자회사인 아우디 스포트(Audi Sport)에게도 특별한 한 해로, 이전 해 대비15.6% 성장한 4만5,515대에 이르는 고성능 차량 인도를 기록하며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아우디는 유럽에서 62만4,498대의 차량을 인도함으로써 2021년 대비 1.2% 판매량 증가를 이루어냈다. 유럽에서도 순수 전기차 모델에 대한 수요가 급속히 증가했다. 특히 아우디 Q4 e-트론(+99.4%), 아우디 e-트론 GT(+29.2%) 및 아우디 e-트론(+8.5%) 모델을 통해 증가 추세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아우디 스포트 또한 유럽에서 2만9,417대를 (30.8% 증가) 인도하며, 유럽 내 29개국에서 연이은 판매량 증가 행진을 이어갔다.

    독일에서의 판매량 (21만4,678대, 18.7% 증가)이 특히 유럽 내 아우디 브랜드 성장에 상당한 기여를 했다. 이 중 순수 전기차 판매의 주목할만한 증가 추세(+87.8%) 덕분에 시장점유율이 크게 증가했다. 아우디 스포트 또한 1만2,993대의 순수전기 고성능 모델을 판매(43% 증가)하며, 자국 시장에서 신기록을 세웠다.

    2022년 아우디 순수 전기차 모델에 대한 수요는 미국에서도 급등했다. 2021년 대비 47.3% 증가한 1만6,177대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이 중 아우디 e-트론 판매량만 1만397대(+7.2%)를 기록했다. 아우디는 아우디 Q4 e-트론 및 아우디 Q4 스포트백 e-트론 출시 이래 업계에서 가장 다양한 전기차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공급망 병목현상 및 글로벌 물류 위기로 인해 전체 차량 인도 대수는 18만 6,875대(-4.7%)로 다소 감소하였으나, 전기차에 대한 고객 수요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아우디 중국 시장을 살펴보면 총 64만2,548대의 차량을 인도했으며 이는 전년도에 비해 8.4% 감소했다. 이는 반도체 공급망 병목현상뿐만 아니라 COVID-19로 인한 생산 제약 때문이다. 딜러사 또한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제약으로 일시적인 전시장 휴업과 같은 상황을 경험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반면 중국에서 인도된 순수 전기차 모델 대수는 9.8%까지 증가했는데, 이는 새로운 아우디 Q5 e-트론 로드젯, 아우디 Q4 e-트론 및 아우디 RS e-트론 GT로 중국 내 전기차 포트폴리오를 성공적으로 성장시킨 결과이다. 아우디 A3(10.0% 증가), 아우디 A4(14.9% 증가) 및 아우디 Q5(4.5% 증가)도 이러한 중국시장 성장세에 기여했다고 평가된다.

    최근 전 세계 시장에서의 순수 전기차 수요는 90.2%까지 증가했다. 아우디는 지정학적인 위기 상황에 따라 추가적인 영향을 받고 있는 공급망 및 물류 병목현상에도 불구하고 시장에 총 16만310대(3.5% 감소)를 판매하며 특히 중동(+47.9%), 인도(+27.1%) 및 대만(+22.2%)에서 주목할만한 성장을 이뤘다.

    아우디 AG이사회 멤버 및 세일즈 & 마케팅 최고 책임자, 힐데가르트 보트만은 “역동적으로 급변하는 전세계 상황에서도 아우디의 글로벌 팀은 2022년에 다시 한 번 아우디만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라며 “전 세계적인 경제 위기 상황에 직면하고 있지만 아우디는 전동화 전략에 자신감을 갖고 미래를 향해 전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연도별 인도 대수

    2022년

    2021년

    2021년 대비 증감율

    전 세계

    1,614,231

    1,680,512

    –3.9x %

     

    유럽

    624,498

    617,048

    +1.2 %

     

    - 독일

    214,678

    180,883

    +18.7 %

     

    - 영국

    110,193

    117,993

    –6.6 %

     

    - 프랑스

    44,098

    50,383

    –12.5 %

     

     - 이탈리아

    55,889

    55,005

    –1.6 %

     

     - 스페인

    35,245

    34,767

    +1.4 %

    미국

    186,875

    196,038

    –4.7 %

    멕시코

    9,905

    9,465

    +4.6 %

    브라질

    5,587

    6,244

    –10.5 %

    중국 본토 + 홍콩

    642,548

    701,289

    –8.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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